런케이션의 사례를 네덜란드에서 하나 발견했습니다. 캠프식 학습에 실제 현장 전문가가 참여하고 정부나 회사 지자체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등 런케이션으로서의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제가 삼성 처음 입사했을 때의 연수나 지금 기업에서 하는 각종 연수나 워크숍도 런케이션의 하나라고 볼 수 있지만 온라인 교육이나 기존 연수와 다른 교육 효과성을 갖기 위해서는 런케이션은 차별화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할 것으로 봅니다. 자기 직업이나 전공 분야가 아니거나 자기 분야라도 거의 새롭게 공부해야하는 영역의 학습. 장시간 몰입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교육 과정. 실제 해당 분야 전문가의 참여. 에드텍의 도입 등으로 런케이션의 요소를 정리해내야 될 것 같습니다.
성인들을 위한 특정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Creative Retreats' 는 네덜란드 Creative Academy Reducations 의 프로그램입니다. 이 교육용 방학 동안 참가자들은 완전히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머릿속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창의학교 캠프라고 합니다. 웰빙 휴양지에서 특정 분야나 능숙해지고 싶은 분야의 최고의 사람들과 리더십 아래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 Learncation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일상 생활의 모든 고단함과 산만함에서 벗어난 최고의 위치에서 완전히 자기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최진영은 중성적 미소년.
캠프식 학습.
“발견되지 않은 재능을 활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면 모두가 행복해진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일하거나 자신의 상점을 운영하면서 시간을 내기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인 교육에 참가할 시간이나 의향은 없지만 특정 시간을 내서 워크숍 방식의 과정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창의력을 발휘하려면 몰두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어린 시절 캠프에 있었다면 가질 수 있었던 느낌, 완전히 다른 세계에 잠시 있었다는 느낌, 그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하고, 과감해질 수 있습니다. 어린이 캠프 같지만 평생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이 Creative Retreats가 의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PR Retreats 가 조만간 진행됩니다.
PR Retreats는 PR 업계 전문가들과 함꼐합니다. Awura Abena Simpe, Charlotte Nijhof 및 Naomi Samson은 학생들을 PR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그들은 마케팅, PR, 저널리즘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40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첫 번째 Creative Retreats는 다음 달 12월 12일, 13일 및 14일 Veluwe에서 열립니다. PR, 연출, 포트폴리오 구축, 컨셉 캠프 및 미래 기술 분야의 Creative Retreats가 논의 중이고 앞으로 더 많이 있을 것입니다.
보조금도 줍니다.
더 좋은 소식은 이해 관계자가 STAP 예산 및 PPO와 단체를 통해 Creative Retreat에 대한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업의 경우 80%도 공제 가능하므로 참여가 간단합니다.
www.creativeretreats.nl
댓글 없음:
댓글 쓰기